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 사업 프로그램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교육과정 소개

by emmao 2023. 4. 10.
반응형

서울시는 20대와 30대 청년 구직자분들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선호하는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2023년 상반기 청년취업사과학교 30개 교육 과정을 확정하고 개설하였고 교육생 732명을 모집하고자 하니 교육과정 소개를 참고하여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취업사관학교

지금까지 영등포와 금천 마포 용산 강동 강서 동작 지역 등에서 7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5월 말에는 광진 쪽과 6월 중순에는 서대문, 그리고 7월 말에는 중구, 8월 말에는 종로, 10월 중순에는 성동과 11월 말에는 동대문구 12월 중순에는 성북과 12월 말에는 도봉 등 8개의 캠퍼스를 조성해서 순차적으로 개관할 계획입니다. 올해 연말까지 신규 조서 예정인 8개의 캠퍼스를 포함해서 총 15개의 캠퍼스에서 90개 교육과정을 조성하고 약 2,300명을 교육할 예정입니다. 교육생들은 양질의 교육도 제공을 받고 동시에 전담취업상담원의 잡코디와 일대일 취업상담이 가능하며 매칭데이, 그리고 채용 설명회 참여 기회까지 원스톱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 참여자의 경우 4명 중 3명 총 75%를 취업에 성공시키는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금융데이터 부석가, 서비스 기획자,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 분야로 취업, 이직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교육생 인원을 2배로 확대를 했고, 캠퍼스별 모집 과정과 인원 등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교육생 모집

모집대상으로는 만 15세 이상을 말하며, 주민등록상에서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습과 취업에 대한 의지가 있는 분들은 참여가 가능합니다. 캠퍼스별, 세부교육과정ㅇ 별로 모집 기간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교육수료 후에 창업 혹은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필요하고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오프라인을 클릭하고 원하는 과정을 신청하면 됩니다. 마케터를 꿈꾸지만 취업 준비하는 과정이 막막하거나 혹은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작성이 어렵다면 강서, 강동캠퍼스 지역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개월간 교육과정에 열심히 참여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마케팅과 기획 능력 외의 것인 디지털 역량을 더해서 취업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포와 동작 캠퍼스에서는 서비스 기획자들에게 필요한 데이터분석과 전략수립,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서 활용능력을 가르치려고 합니다. 교육과정을 통해서 참여자는 기획과 디자인을 갖춘 능력 있는 인재로 성장가능하기에 필요한 분들은 마포 혹은 동작의 캠퍼스를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과정 소개

올해의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과정인 기업이 원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개서이 되었고, 도한 비전공자인 문과생도 접근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기관에서는 3~6개월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시런형 소프트에어 인재양성을 위해서 핀테크와 클라우드, 그리고 빅데이터, 그리고 AI, IoT, 로봇, 앱, 웹 등의 개 분야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개관하고 운영한 영등포 캠퍼스에서는 소프트웨어 관련된 핀테크, 클라우드, 앱 등 총 12개의 교육과정에서 262명을 모집하기도 하며, 올해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교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특히 핀테크 분야인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은 유망사업으로 주목받는 금융산업과 인공지능 관련해서 기업 취업이 가능한 부분으로 인기과정으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문과생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고자 디지털 전환과정인 개발직군과의 협업이나 디지털 문해력과 활용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개발직 교육으로 디지털마케팅과 서비스기획, 그리고 퍼블리싱, 디자인기획 등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서 교육을 이수한 청년들에게는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며 미래의 촉망받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